화성시 뱃놀이축제, 6월9일~6월11일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연예

화성시 뱃놀이축제, 6월9일~6월11일 개최

수도권 최대 해양축제 ‘제13회 화성 뱃놀이 축제’가 두 배 더 강력한 놀거리로 돌아왔다.

 

아름다운 서해 바다를 가까이서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의 호응이  좋았던 승선체험이 올해부터는 야간프로그램으로 이어져 낮부터 밤까지 풍성한 즐길거리로 채워졌다.


이번 축제는  ‘바다夜 놀자’ 라는 슬로건으로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과 제부도에서 오는 6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펼쳐진다.

 

체험프로그램으로  물놀이 체험장을 연계한 워터 슬라이드, 창작배 띄우기, 워터데칼 체험, 해상 수상 레저존에서는 문보드, 수상자전거, 펀보트 등이 준비되어  있어 기대가 된다.

 

 특히, LED전구로  장식한 10대의 요트가 밤 9시까지 퍼레이드를 펼쳐 별이 가득한 밤바다의 낭만을 선사할 전망이다.


 또한 토요일 야간에는 뱃놀이 디제잉 파티, 불꽃 드론 쇼, 해상 불꽃쇼가 밤시간까지 이어진다.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순환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어  제부도 매바위 워터풀장과 마리나 버스킹 이용이 한층 쉬워졌다. 


 화성 뱃놀이 축제 승선체험권 구매는 오는 26일 14시부터 화성 뱃놀이 축제 홈페이지 또는 축제 현장에서 가능하며, 1만 원 이상 티켓 구입 시 행복화성지역화폐 3천 원 권이 제공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뱃놀이 축제는 시원한 여름을 맞이하는 첫 번째 대형 이벤트가 될 것”이라며, “수도권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해양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